RESEARCH
본 연구실에서는 딥러닝, 머신러닝 및 네트워크 분석과 함께 모델, 알고리즘 및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Research Area
Research Projec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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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속가능 빅데이터 신산업 선도 인력 교육연구단
(2020년 9월 ~ 2027년 8월; BrainKorea21)
빅데이터 융합연구를 통한 SDGs 달성 및 신산업 창출을 위한 글로벌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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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기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정형*비정형 데이터 연계기반 컨설팅서비스 플랫폼 개발
(2020년 5월 ~ 2022년 12월; 산업통상자원부)
기술기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정형-비정형 데이터 연계기반 컨설팅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는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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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험 시뮬레이션을 통한 지식기반 창업학습 및 운영지원 서비스 시스템
(2016년 06월 ~ 2019년 04월;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/산업통상부)
창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성공, 실패 사례들을 시나리오화하여 플레이어가 단계 별 업무 수행 및 경영 의사 결정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체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롤 플레이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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빅데이터기반의 인터랙티브 융합 마케터 개발
(2014년 07월 ~ 2016년 06월; 중소기업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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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객 반응에 대응하는 진화형 인터랙티브 전시 통합제어 기술 개발
(2011년 07월 ~ 2014년 03월; 한국콘텐츠진흥원/문화체육관광부)
전시 공간에서 관객 반응 기록화 및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관객 반응을 전시물의 인터랙티브에 대한 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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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치기반 로컬 네트워크를 이용한 실시간 개인화 서비스 방법 개발
(2011년 05월 ~ 2013년 04월; 한국연구재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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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능형 전시마케팅을 위한 개인화 마케터
(2010년 04월 ~ 2014년 03월;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/지식경제부)
지식 기반 전시 마케팅 개인화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, 전시 마케팅 지능형 동적 제어 모듈을 개발하며, 그리고 학습형 다중 추론 운용 기술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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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과 일본의 생활 체육에 대한 사회 자본 분석
(2009년 07월 ~ 2011년 06월; 한국연구재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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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트워크 과학에 기반한 경영학 전문연구인력 양성
(2009년 03월 ~ 2013년 04월; 교육과학기술부/한국연구재단)
네트워크 과학에 기반하여 복잡계로서의 사회 경제 시스템을 분석/이해하고, 이를 경영/경제 분야에 적용하여 새로운 지식 산업을 창출하고 이끌어 나갈 수 있는, 전문화된 경영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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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국과 한국 전자산업의 정보기술 투자와 기업성과의 관계에 대한 실증 연구
(2008년 06월 ~ 2009년 05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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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잡계 네트워크 이론에 기반한 추천방법연구
(2007년 08월 ~ 2009년 07월; 한국학술진흥재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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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u-Market 개발
(2006년 08월 ~ 2008년 07월; 서울특별시 산학연 협력사업)
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재래 시장에 도입한 u-Market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재래 시장을 서울시의 미래 도시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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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비쿼터스 환경에서 개체간의 자율적 협업에 기반한 추천방법 개발
(2005년 12월 ~ 2006년 11월; 한국학술진흥재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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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2P구조에서의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 추천시스템 개발 및 평가
(2004년 12월 ~ 2005년 11월; 한국학술진흥재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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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 쇼핑몰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기반 개인별 상품추천 방법론의 개발
(2002년 12월 ~ 2003년 11월; 학술진흥재단 선도연구과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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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 에이전트 및 지식탐사기술 기반 지능형 인터넷 쇼핑몰 지원 도구의 개발
(2000년 09월 ~ 2001년 08월; 학술진흥재단 연구재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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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소기업 정보인프라 평가 및 구축전략수립
(1996년 11월 ~ 1998년 12월; 한국학술진흥재단 대학연구소 지원과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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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능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
(1993년 06월 ~ 1994년 06월; 한국학술진흥재단 신진교수 연구과제)